전라도 골프장 소개를 통해 처음 방문하는 골퍼들이 사전에 정확한 정보를 얻기를 바라는 골프 미디어입니다. 이번엔 영암 아크로CC 정보를 요약해 드리고 최근 코스 컨디션을 확인할 수 있는 방문자 리뷰를 분석해서 나타난 골프장 평점을 공유하려 합니다. 가장 빠르고 객관적인 아크로 골프장 코스 검색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아크로CC 어떤 골프장인가?
서울에서 4시간 30분, 광주에서 1시간으로 인근 숙소는 준비되지 않은 곳으로 장흥 호텔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은 개선이 필요하겠죠?
전체적인 골프장 정보 확인부터 한 후에 현재 코스 컨디션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크로 컨트리클럽(2003년 10월 개장)
- 퍼블릭 27홀 (챌린지, 스카이, 마스터)
- 한국잔디(관리상태 – 8.5)
- 그린 스피드 : 2.8
- 티박스 매트
- 그린피 주중 12만 원
특별함.
영암 월출산 자락 400M에 자리 잡고 있어 명산에 뷰를 느끼며 라운딩이 가능하고, 겨울철 추위에도 따뜻한 환경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고 가성비 갑 골프장치고는 코스 관리 상태가 좋은 곳이라 기호에 따라 선호도가 높기도 하다.
아쉬움.
코스 선호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어려운 설계와 함께 주변 부대 시설이 한정되어 있어, 지방 골퍼를 유치할 수 있는 환경은 계획하지 못했다.
전남 영암 대표 골프장 아크로 컨트리클럽 코스 가이드
코스 선호도는 실 방문자가 느낀 골프 라운딩 재미를 기준으로 평가됩니다. 이 부분은 코스 상태와 별개로 고객이 느끼는 경험과 관련성이 있는데요, 2011년까지 아크로CC 코스 선호도는 대단히 높은 편이었지만 최근에는 인근 지역에 시설과 코스 레이아웃이 좋은 골프장이 많이 생겨 선호도가 높은 구장은 아닙니다.
다행히 낮은 그린피를 선호하는 골퍼들이 좋아하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으며, 부대 시설(그늘집) 이용료도 저렴합니다.
실제 야간 라운딩 그린피가 6만 5천 원부터 책정되고, 노케디로도 라운딩이 가능하니 비용을 아끼면서 즐기기엔 최적에 환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아크로CC 챌린지 코스는 국내 최장 코스 전장입니다. 이 홀 파5는 570M까지 가능하니 드라이브 200M 기준이라면 세컨 샷에서 370을 남겨두어야 하니 3온 공략이 쉽지 않습니다.
현재 페어웨이 상태는 비교적 양호하다고 알려졌으며, 그린 스피드도 2.8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벙커나 그린 주변 플레이에 지장 없는 상태이며, 코스 뷰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환상의 그림처럼 느껴집니다. 페어웨이 폭인 넓고 전장이 긴 코스이기 때문에 장타자에 유리한 곳으로 알려졌지만, 실제 거리가 길게 느껴지는 곳은 아닙니다.
아크로CC 종합 평점은?
필자가 개인적으로 느끼는 전라도 골프장 기준으로 코스 컨디션은 나쁘지 않은 상태였지만 방문자 후기에서 최상에 평가는 나타나지 않은 상태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퍼블릭 코스 중에서 가성비가 좋고, 코스 관리를 하는 수준 정도로 느끼는 골퍼들이 많았고, 부대 시설에 아쉬움이 많아 코스 선호도에서 낮은 평가가 책정되었습니다.
이렇게 추천 코스(8.0) 수준에는 조금 미달하는 평점을 기록했지만, 취향에 따라 가성비가 좋고, 라운딩에 지장이 없는 걸 고려한다면 실제 평점보다는 높은 수준에 골프장이 바로 아크로CC 입니다.
전라도 골프장 중 비교적 남쪽에 있고, 주변의 파인비치라는 명문 코스가 있기에 상대적으로 초라해 보이는 코스가 되어버린 아크로CC 운영이 명문 구장으로 가기 위해서는 부대 시설 확충이나 주변 골프텔 준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여기까지 전남 영암 아크로CC 소개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