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포천 퍼블릭 골프장 포레스트힐CC 가이드 정보입니다. 많은 골퍼가 이용하는 이곳은 나름대로 난도가 있는 곳을 좋아한다면 괜찮은 코스인데요, 최근 방문자 리뷰를 분석해 봤고 코스 관리 상태 부대 시설 등을 종합해 전체 평점을 준비해 두었습니다. 라운딩 전 필요한 세부 정보는 미디어 골프에서 확인해 보세요.
“강남역 출발 1시간 20분”
접근성은 나쁘지도 그렇다고 완전 가깝지도 않은 곳인데, 서울 강남 기준으로 한 시간 조금 넘게 걸립니다. 길 정체 구간은 아니기에 시원하게 드라이브하는 기분으로 방문할 수 있는 곳이죠.
포천 포레스트힐CC 어떤 골프장인가?
얼마 전까지 3부 운영을 하다 현재는 야간 라운딩이 종료된 상태이며, 방문자가 나름 많은 이곳은 18홀 퍼블릭 코스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6홀 두 번 돌 수 있는 코스를 포함하면 24홀로 이야기할 수 있지만, 정규 코스가 아니기에 18홀로 소개합니다.
스마트 스코어 평균 난이도, 9.3으로 확인되지만, 그 정도 난코스는 아니라고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실제 방문자 후기에서 남성 기준으로는 꽤 좁은 페어웨이나 언들레이션이 심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그린 레이 아웃도 굴곡이 많고, 그리 크지 않은 편이라 정교한 샷과 퍼팅을 해야 하는 골프장이죠. 그럼, 방문자 여러분을 위해 포천 포레스트힐CC 세부 정보를 요약해 드릴게요.
포레스트힐 골프 코스 사전 정보
- 포레스트힐 컨트리클럽(2010년 4월)
- 퍼블릭 18홀 (락코스, 힐코스)
- 한국잔디(관리상태 – 8.0)
- 그린 스피드 : 2.6
- 티박스 매트
- 그린피 주중 12만 원
특별함.
단순 비교로 보면 저렴한 그린피를 보이고 있으며, 쉽지 않은 코스 레이 아웃은 짧은 전장이 주는 단순함을 완전히 잊게 만들어 변별력 있는 골프장이다.
아쉬움.
모든 게 조금 애매하다고 느끼게 만드는 요소들
포레스트힐CC 코스 컨디션 분석 가이드
페어웨이 관리 상태와 코스 호감도에서 나쁘지 않은 평가를 받는 포레스트힐CC 후기에서 야간 라운딩 이용자가 많은 곳이란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페어웨이 군데군데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평균적으로 나쁘지 않은 코스 관리를 보여주고 있는 골프장입니다.
기본적으로 코스 설계가 휘어진 곳이 많지만, 전장은 그리 길지 않아, 드라이버 샷만 나쁘지 않으면 좋은 스코어도 가능한 골프장으로 특별히 주의가 필요한 홀이나 코스 전략은 없습니다.
최근 그린 스피드는 2.6으로 소개되지만 조금 느린 그린으로 확인되었고, 라운딩 뷰나 주변 경관은 좋은 골프장으로 생각되는 포레스트힐CC 전체 평점은 8.0으로 책정하였습니다.
전체적인 요소를 종합한 방문자 평점
이번 평점은 나쁘지 않은 라운딩 경험을 주는 골프장 일반 평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우선 가성비에서 이보단 좋은 평가를 줄 수 있는 그린피지만 실제 비용 대비 골프장 라운딩 경험을 평가했을 때 8.0이 적당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모든 요소에서 조금씩 아쉬움이 있는 상태지만 그렇다고 문제가 있다고 생각할 만큼 관리가 나쁘지는 않은 전략적인 운영?을 하는 포레스트힐CC 종합 평점과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다면 댓글 참여로 자기 생각을 전달하셔도 좋은데요.
필자가 분석한 방문자 후기를 종합하면 추천할 만한 코스라는 것 분명합니다.
개인에 따라 접근성도 달라질 수 있고, 저렴하게 생각되는 골프장 이용료일 수 있으니 미디어 골프 종합 평점은 방문자 후기를 한 곳에서 확인한다는 생각으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경기도 포천 골프장 가이드 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