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변 골프장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미디어 골프입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27홀 규모 퍼블릭 골프 클럽 포천힐스 CC 코스 컨디션과 최근 방문자 리뷰를 종합한 종합 평점입니다. 실제 15건 이상의 사용자 리뷰를 통해 평균치를 낸 값으로 10점 만점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우선 접근성 확인을 위한 서울 강남 기준 포천힐스 가는 길 소요 시간 등을 확인해 보고, 현재 그린피 등 기본 정보부터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골프장 포천힐스 CC 어떤 곳일까?
접근성, 그린피, 골프장 개요
2010년에 개장한 이곳은 산악 지형의 한국형 잔디 페어웨이 구성입니다. 예약 현황은 5일 이내 주중으론 새벽 타임만 남아 있는 것으로 볼 때 최근 방문자가 많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야간 라운딩을 포함한 3부 티업이며 서울 강남 기준으로 한 시간 이내 도착할 수 있는 접근성을 가지고 있어서 주중 주말 관계없이 부킹을 위해선 예약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포천힐스 CC 라운딩 리뷰에서 실제 가성비가 좋다는 후기는 없었다는 점은 골프장 관리 상태와 비교한 내용으로 이는 평균 20만 원대 골프장에 기대하는 코스 만족도에는 미치지 못한 결과로 판단됩니다.
코스 현황과 레이 아웃 확인
우선 이곳은 난도가 높은 골프장으로 유명한데요, 실제 페어웨이 자체가 시야 상으로도 좁게 느껴지기 때문에 많은 골퍼들이 티샷에 어려움을 느끼는 편입니다.
또한 현재 러프 컨디션이 그리 좋지 않기에 페어웨이를 지키지 못하면 다음 샷에서 어려움이 많고, 실제 페어웨이에 볼이 떨어져도 언들레이션이 많아 편한 세컨 샷을 구사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페어웨이 관리 상태는 나쁘지 않지만 티 박스에 매트가 많고, 매트에 티를 꽂는 게 쉽지 않다고 하니 참고해야 할 것입니다.
야간 라운딩이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지만, 페어웨이 디보트는 평균 정도로 관리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좋은 산악 뷰를 가진 골프장이기 때문에 새벽 첫 티업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사실 진짜 골프의 묘미는 안개 자욱한 하늘로 첫 티샷을 명쾌한 소리와 함께 시작하는 맛 아닐까요?
오르막 내리막이 심하고, 도그랙 홀이 많아 그린 공략이 어려울 수 있고, 실제 어려운 코스지만 전장도 짧다고 볼 수 없는 곳이기의 초보자 여러분이 라운딩을 편하게 즐기기엔 문제가 있습니다.
언들레이션 보이시나요?
주로 이런 형태의 레이 아웃으로 설계된 탓에 많은 골퍼가 어려움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이 사진은 포천힐스 CC 시그니처 홀 “하룽 베이” 입니다. 호수에 있는 바위들이 마치 하룽 베이를 연상케 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니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린을 점검해 보겠습니다.
현재 그린 빠르기는 평균 2.5 이하로 확인되고, 야간 라운딩 탓에 볼 피치 마크가 많다고 합니다. 결국 이 지점에서 많은 골퍼들이 좋지 않은 평점을 주는 것 같습니다.
실제 라운딩 경험을 통해 대부분 방문자가 아쉬움을 토로하는 것이 그린 관리 상태였는데요, 퍼블릭 골프장 이용료가 20만 원이 넘어가면 대체로 그린 관리가 잘되고 있는 최근 추세와는 동떨어진 운영이 아쉽습니다.
포천힐스 골프장 현재 종합 평가
앞서 설명해 드린 것처럼 미디어 골프가 제공하는 골프장 리뷰 평점은 주관적인 평가가 아닌 최근 3개월 이내 방문자 리뷰를 종합하였고 최소 10개 이상의 웹 문서를 확인한 후 결론을 내립니다.
이번 조사 결과에서 페어웨이와 티 박스 관리 상태에서 좋지 않은 리뷰가 많았고, 그린 빠르기가 아쉽고 라인을 먹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가성비의 경우 타 구장 비교보다는 전체 평가 기준에서 현재 골프장이 다시 오고 싶은가에 대한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접근성 이외에는 상위 기준인 8.0 이상을 넘지 못했던 포천힐스의 경우 앞으로 이 부분에서 보완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경기도 골프장 포천힐스에 대한 방문자 리뷰 종합 정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3 . 10 . 28
에디터 – 민서인
new 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