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레이크CC 전남 나주 골프장 코스 가이드 및 평점

골드레이크CC 클럽하우스 이미지

전남에는 최근 신규 골프장이 많이 생겼죠? 그렇지만 전통 있는 골프장도 좋은 코스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어 겨울 골프를 즐기기엔 해외가 아니라면 제주도와 더불어 골퍼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골드레이크CC 후기와 함께 종합 평점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골드레이크CC 가는 길, 구글 지도 이미지

나주 골드레이크CC 어떤 골프장인가?

전남 골프장은 어쩔 수 없이 접근성에서 나쁜 평점을 받을 수밖에 없지만 그런데도 이번 조사에서 골드레이크CC 평점은 베스트 코스 등극이란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우선 퍼블릭 기준으로도 코스 관리 상태나 그린 빠르기 등에서 최상급 코스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으며, 방문자 코스 호감도 또한 매우 높은 상태입니다.

2005년 8월에 개장한 나주 골드레이크는 건설회사 중흥이 만들고 지금껏 운영하고 있는데요, 라운딩은 정규와 퍼블릭으로 나눠 36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골프장 정보 요약


  • 골드레이크 컨트리클럽(2005년 9월 개장)
  • 정규, 퍼블릭 36홀 (골드, 레이크, 힐, 밸리)
  • 한국잔디(관리상태 – 9.0)
  • 그린 스피드 : 2.6 ~ 2.8
  • 티박스 매트
  • 그린피 주중 14만 원
골드레이크CC 페어웨이 이미지

코스 관리 상태에 비해 너무나 저렴한 그린피와 함께 바람에 영향을 적게 받기 때문에 겨울 라운딩에서도 좋은 경험을 가능케하는 전남 명문 골프장이다.

티 박스 매트는 이유를 알 수 없는 운영이지만 그외 모든 분야에서 장점을 가진 곳.

홈페이지 방문하기


전남 대표 명문 클럽 중흥 골드레이크 코스 가이드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이번 평점은 정규 코스가 아닌 퍼블릭 코스만을 대상으로 책정하였고, 실제 정규 코스는 더 나은 상태이자 골퍼 선호도 또한 높다는 걸 감안하면 평점은 더 높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코스 레이 아웃이 어렵지 않은 골프장인데도 골드레이크CC 선호도가 높은 이유는 짧지 않은 전장에 좌우 OB 구역이 대부분이라 특별히 어렵지 않다고 느끼면서도 좋은 스코어를 만들지 못하는 게 이유가 아닐까요?

현재 중흥 골드레이크 페어웨이는 아직 완전하게 황금빛이 되지 않은 상태로, 약 50%가량 푸른 잔디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골프장과 견주어도 페어웨이 관리 상태가 최상이라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주기에 충분합니다.

골드레이크CC 그린 이미지

벙커 모래나 러프 관리에서도 좋은 라운딩 경험을 보장하고 있는데, 특히 적당한 그린 스피드와 퍼팅 라인을 정확히 만들고 있는 그린 관리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골드레이크CC 코스 컨디션이 최상을 유지하는 이유는 사실, 운영사인 중흥 건설 창업자가 골프에 진심인 이유가 큽니다. 과거 필자는 이곳에서 정말 많은 라운딩을 했는데, 기억에 한 5번 정도 중흥 회장님을 코스에서 뵌 적이 있습니다.

그때마다 내외 두 분이 카트 없이 라운딩하시다 다음 팀에게 먼저 가라고 웃음을 보내시는 모습이 오랜 시간 기억에 있습니다. 최근 라운딩에선 그 모습을 볼 수 없었지만, 골프를 사랑하는 대표가 있는 골프장이 어떤 것에 원칙을 가질지 골퍼라면 예상할 수 있습니다.

골드레이크CC 종합 평점은?

전체 평점 8.5로 베스트코스로 등록된 골드레이크 평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골드레이크CC 종합 평점 8.5 인포그래피

접근성을 제외하면 모든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얻은 이번 평점 기준은 최근 3개월 코스 경험 후기를 분석한 결과와 함께 필자가 지난 2023년 11월 22일 라운딩한 경험을 더한 것입니다.

실제 라운딩 동반자 의견도 크게 다르지 않았으며, 지난 19년 동안 방문자 후기에서 나쁜 평가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코스 관리 상태는 전남 골프장 중에서 최상으로 이야기되는 곳이기에 이번 결과가 크게 이상하리라 생각지 않습니다.

미디어 골프에서는 베스트코스로 선정된 골프장에 한하여 주기적으로 재평가를 하고 있으며, 이후 코스 변화는 물론 골드레이크CC 정규 코스도 소개해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좋은 라운딩 경험을 선물하는 전남 대표 골프장 중흥 골드레이크가 베스트코스에 등극했음을 전하면서 준비된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