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데일CC 강원도 홍천 코스 후기, 골프장 평점
강원도 홍천 퍼블릭 골프장 샤인데일CC 코스 가이드를 위해 준비한 이번 소식은 난도 높은 골프장을 좋아한다면 흥미 있는 코스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8년 차인 이곳은 강원도라는 천혜의 자연을 기반으로 한 멋진 풍경이 장점이라 늘 즐거운 라운딩이 가능한 곳 중 하나입니다.
서울 강남 출발 1시간 도착
강남 기준으로 접근성이 서울 근교 경기도 골프장보다 좋은 편이라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강원도 샤인데일CC 어떤 골프장인가?
27홀 규모로 2015년에 지어진 샤인데일CC 의미는 사실 필자도 모르겠습니다. 골프장 말로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사람의 열정적인 인생을 표현한 것이라는 데, 무슨 말일까요?
아무튼 이곳은 난도가 높고, 기본적으로 전장이 긴 편에 속하는 퍼블릭 골프장으로 클럽 하우스에 들어서면 다양한 예술품을 볼 수 있어 마치 전시장 같은 분위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평균 부킹 확률은 높지 않은 상태라 예약에 문제는 없지만, 인터넷 회원 가입은 필수입니다. 그럼, 세부적인 골프장 개요와 함께 장단점이 무엇인지 확인해 보신 후 미디어 골프가 조사한 코스 컨디션과 레이 아웃을 쭉 이어 가겠습니다.
샤인데일 컨트리클럽 세부 정보
- 샤인데일 컨트리클럽(2015년 7월)
- 퍼블릭 27홀(레이크, 샤인, 데일 코스)
- 블루글라스(관리상태 – 8.0)
- 그린 스피드 : 2.5 ~ 2.6
- 티박스 매트
- 그린피 주중 14만 원
✔︎ 특별함.
자연 경관과 난이도 높은 코스 설계로 인해 다양한 골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양잔디 페어웨이에서 정확한 샷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진짜 골프를 할 수 있다.
✔︎ 아쉬움.
티박스 매트와 느린 그린 스피드는 해당 골프장이 지닌 가장 아쉬운 부분이다.
홍천 샤인데일CC 코스 컨디션과 레이 아웃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샤인데일CC 자체는 전장이 어느 정도 확보된 구장입니다. 특히 데일 코스는 긴 편에 속하는 골프장이라 스코어 확보가 쉽지 않습니다.
페어웨이가 아주 좁은 편은 아니지만, 도그랙과 해저드 지역이 많아, 티 샷부터 랜딩 지점 확보가 쉽지 않은 코스 레이 아웃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벙커 관리나 러프 등은 상위 수준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화이트 기준 티박스는 전부 매트라는 점에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린 주변 관리에서 최근 수리지가 많다는 건 이전 3부 운영에서 망가진 상태를 지속해서 보수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어 이 겨울 골프에는 더 나은 컨디션에서 라운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그린 스피드인데, 가을철 평균 그린 스피드가 2.5 정도인 데다, 겨울철 그린이 더 느리다는 걸 감안하면 이 점이 라운딩에서 변수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샤인데일CC 방문자 대다수가 문제로 지적했던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 외 그린 상태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그린이 매우 큰 편이기 때문에 경사가 심한 이곳은 그린 플레이에서 절대 만만치 않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골프장 평점 8.2 추천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 3개월 이내 방문자 후기를 종합하였고, 11개의 리뷰를 확인한 다음 요소별 평점을 책정하였습니다.
접근성은 개인적으로 다시 평가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현재 14원으로 책정된 샤인데일CC 그린피는 서울 근교와 비교해 코스 상태나 접근성을 감안해도 나쁘지 않을 것이란 생각입니다.
코스 호감도 평가는 쉽지 않은 기준으로 인위적이지 않고 골프장 레이 아웃이 변별력이 있음을 고려한 평가입니다.
이렇게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샤인데일은 나쁘지 않은 평가를 줄 수 있는 골프장입니다. 여러분이 해당 골프장 방문 경험에서 정보와 다른 내용이나 최근 달라진 부분이 있다면 댓글 참여를 통해 골프를 즐기는 독자들과 공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준비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