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뉴지CC 경기도 가평 인기 골프장 코스 가이드
경기도 골프장 투어로 소개하는 이번 소식은 가평 베뉴지CC 코스 가이드 입니다. 해당 정보는 최근 1개월 이내 방문자 리뷰와 함께 그동안 3번 방문했던 필자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가성비가 양호한 해당 골프장은 어떤 곳이며 왜 어렵다고 말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베뉴지 가는길 1시간 30분
우선 서울 기준 접근성은 조금 떨어지는 약점을 보유한 구장으로 가평 끝자락에 있으며, 자동차로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 되는 거리입니다.
난이도 극강 27홀 퍼블릭 골프장 베뉴지CC
스마트 스토어 기준 9.8 난이도로 소개되는 몇 안 되는 골프장 베뉴지CC 방문자 후기를 살펴보면 의외로 전장이 짧다는 말이 많이 확인됩니다. 그런데 역시 좁은 페어웨이가 문제죠.
또한 좌우 OB 지역이 많고 해저드를 넘겨야 하는 파 4홀 2개는 초보 골퍼들에게 더욱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27홀 규모의 해당 골프장은 개장 이전에는 회원제 멤버십으로 설계되었기에 퍼블릭 골프장이지만 난이도에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을 이곳저곳에서 볼 수 있는데요. 서울에서 가깝기만 했어도 현재보다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요소가 충분한 코스입니다.
베뉴지CC 어떤 코스인가?
베뉴지라는 의미는 행사 공간이나 장소를 의미하며, 유럽에서 품격 있는 모임 장소를 말할 때 쓰는 용어인데요, 과연 이곳은 그 만한 품격을 지닌 골프장일까요?
- 베뉴지 컨트리클럽(2018년 9월 개장)
- 퍼블릭 코스 27홀(G, HUE, HILL)
- 한국잔디
- 그린 스피드 : 2.5 ~ 2.6
- 티박스 1홀 매트
- 그린피 주중 17만 원 ~18만 원
“장점”
코스 컨디션 대비 최상의 가성비와 3인 라운딩 가능, 아기자기한 코스 레이 아웃과 잘 관리되고 있는 그린과 그린 주변,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깨끗한 부대 시설.
“단점”
서울에서 1시간 30분 이상 걸리는 거리, 가을 겨울 골프를 즐기기엔 체감 온도가 매우 추운 곳으로 새벽 라운딩과 2부 라운딩 막판에는 손이 얼 수도 있음.
코스 공략과 현재 컨디션
최근 방문자 리뷰를 확인하고 이전 라운딩 경험을 바탕으로 베뉴지CC 코스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장타자가 불리한 구장, 막창 코스가 많고, 전장 자체가 길지 않고 좁은 페어웨이를 가진 골프장이기 때문에 티 샷에서 페어웨이를 지키지 못하면 대부분 오른쪽으로 슬라이스 성 OB 샷이 많이 발생합니다.
결국 좋은 스코어를 기대하기 어렵고, 여성과 내기 골프는 삼가는 것이 정신 건강상 좋습니다.
레이디 티 우대 조건이 조금 심한 곳이라 여성은 대부분 쉽다는 의견이 많고 남성 골퍼의 경우에는 절대 쉬운 코스로 기억하지 않습니다. 물론 저 또한 마찬가지고요.
하지만 비교적 신생 구장이면서도 산악 뷰가 정말 좋고, 라운딩 코스 전체가 긴장감을 가지기 충분하기 때문에 난이도에 따른 즐거움을 느끼는 스타일이라면 추천할 만한 코스입니다.
그린 빠르기가 조금 아쉬운 부분인데, 오랫동안 이 부분은 개선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린 주변이나 벙커 관리에도 모자람이 없어 라운딩 자체에서 하자를 잡을 곳은 없습니다. 다만 크고 시원시원한 코스를 좋아하는 골퍼에겐 큰 매력을 느낄 수 없을지 모르니까 참고하세요.
경기도 추천 골프장 베뉴지CC
개인적으로 베뉴지는 좋은 골프장이라 생각합니다. 코스 컨디션도 언제나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코스 주변 경관도 훌륭합니다. 특히 이 가을 단풍에 유독 멋진 골프장 중 하나이고, 새벽 티업에선 운하를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죠.
최근 1개월 다른 방문자 리뷰에서도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어 올 한해 수도권을 포함한 모든 지역에서도 나쁘지 않은 코스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베뉴지CC 리뷰에서 종합한 골프장 평점은 8.3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나무랄 데 없는 코스이며 가성비도 훌륭하지만, 최고 평점을 주기엔 뭔가 부족한 코스 컨디션과 함께 수도권 접근성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즐거운 라운딩을 항상 보장하는 곳이기의 언제든 재방문 의사가 있는 골프 코스 중 하나임은 분명하죠.
준비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