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에벨CC 올드 코스 클럽하우스 한옥식 건물

라비에벨CC 올드 코스, 춘천 명문 골프장 평점과 그린피

강원도 춘천 명문 골프장 라비에벨CC 올드 코스를 소개합니다. 이번 조사와 사용자 후기 평가에서 최고의 결과를 보여준 라비에벨은 춘천 골프장에 떠오르는 명문으로 자리 잡았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2023년 가장 가고 싶은 골프장으로 꼽히는 퍼블릭 탑 5에 선정된 이유가 무엇인지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방문자가 꼽은 최고의 퍼블릭 골프장, 춘천 라비에벨 올드 코스는 서울에서 약 1시간 30분 이내 도착할 수 있어 강원도지만 접근성 또한 나쁘지 않은데요, 이 인기 있는 골프장에 매력은 또 어떤 게 있을까요?

라비에벨CC 올드 코스를 분석한다.

실제 필자도 아직 이곳을 방문한 경험이 없습니다. 다만 많은 조사와 함께 이전 방문자 리뷰를 종합한 결과 이번 미디어 골프가 선정한 베스트코스에 현재까지 1위 평점을 기록했음을 먼저 알려 드리고, 라비에벨CC 올드 코스 소개를 이어가겠습니다.

라비에벨CC 올드 코스 주변 이미지

퍼블릭 18홀로 구성된 이곳은 개장한 지 8년 차, 입니다. 실제 주변 골프장들도 인기 있는 곳들이 많은 춘천 지역이기에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 일색인 방문자 후기가 조금 이상할 지경이죠.

하지만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확인해 보면 그 이유를 금세 알 수 있는데요, 우선 코스 변별력이 뛰어나고, 그린 상태와 코스 관리에서 극강에 모습을 보여주기에 방문자 모두에게 난이도와 관계 없이 높은 코스 호감도를 주었습니다.

이외에도 열거할 장점이 너무 많은 라비에벨CC 올드 코스에 대한 사전 정보를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요약된 골프장 개요와 장단점


  • 라비에벨 올드클럽(2015년 4월 개장)
  • 퍼블릭 18홀 (IN, OUT)
  • 켄터키 블루글라스
  • 그린 스피드 : 3.0 ~ 3.4
  • 티박스 잔디 페어웨이 동일
  • 그린피 주중 18만 원
라비에벨CC 올드 코스 페어 웨이 전경

티박스부터 페어웨이 전체가 잘 관리된 양잔디이며, 어려운 그린에 최대 스피드 3.4까지 나오기 때문에 골프 라운딩에 참 맛을 볼 수 있고 파 3부터 파 5까지 모든 코스가 역동적인 것이 장점이다.

실제 원하는 날에 부킹은 정말 쉽지 않다는 것

홈페이지 방문하기


라비에벨CC 올드 코스 가이드 및 추천 요소

우선 방문자 후기부터 설명하자면 세 가지로 압축됩니다. “방문 기회가 주어진다면 언제든 찾고 싶은 코스, 빠른 그린 어려운 코스 멋진 뷰, 비교적 착한 그린피와 한옥 클럽하우스와 부대 시설”

그렇습니다. 코스 관리부터 그린 빠르기까지 모든 게 완벽하다는 강원도 골프장 라비에벨CC 올드 코스 후기는 100% 이런 결과를 확인하게 됩니다.

즉 흠을 잡을 수 없는데, 유일한 흠이 부킹하기가 어렵다는 것이죠.

라비에벨CC 올드 코스 그린 이미지

실제 리뷰를 통해 확인된 페어웨이 레이 아웃은 억지로 조성한 난이도가 아니라 코스 설계가 한국형 산악 골프장이 가진 장점을 최대화하며, 불편한 부분은 최소화했다는 걸 알게 합니다.

고저가 있는 코스지만 과하지 않고, 언들 레이션으로 난이도를 조절했으며, 코스 가변성을 우수하게 디자인한 형태로 직선 홀은 18홀 중 3개가 전부입니다.

전체 전장은 긴 편에 속하지 않지만, 다양한 클럽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홀별 거리 조절로 긴 홀로 짧은 홀을 골고루 배치했습니다. 또한 엄청난 그린 스피드와 함께 2단 3단으로 조성된 대형 그린은 3퍼팅이 다행일 정도로 어려우니 좋은 스코어를 만든다면 환호할 만한 코스요, 반대라도 긴장감 만점을 선물하는 코스죠.

방문자가 평가한 라비에벨 올드 코스 평점

경험이 없기에 그린 평가와 코스 평가에서 필자 의견은 반영되지 않았고, 코스 선호도에선 동경하는 골프장이라 최상에 기준을 적용하였습니다.

방문자 후기는 총 18건을 조사한 결과이며, 최근과 여름철까지 종합했을 때 좋지 않았던 리뷰가 하나도 없었음을 함께 알려드립니다.

라비에벨CC 올드 코스 방문자 후기 평점 9.0

이와 같은 골프장이 퍼블릭이며, 현재 그린피 18만 원에 이용할 수 있다는 건, 겨울철 한 철 방문객이 없어서 내려받는 형태가 아니란 걸 감안해서 매우 착한 것이란 것도 알아야 합니다.

라비에벨CC 그린피는 시즌 중에도 동일한 비용으로 운영되었습니다.

어쩌면 개인적인 선호도에 따라 조금은 과대 포장한 평점이 아니냐? 라고 생각할 수 있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방문자가 만족하고 다시 찾고 싶은 골프장으로 인정한 만큼 실제 라운딩 경험에서 크게 다른 느낌을 받는 분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강원도 춘천에 떠오르는 명문 골프장 라비에벨CC 올드 코스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답글 남기기